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보이지 않는 질서 시간 - 인류의 작은 역사 4

    제목 : 보이지 않는 질서 시간 - 인류의 작은 역사 4
  • 저자 : 선선
  • 등록일 : 2008-03-06
  • 출판사 : (주)도서출판푸른숲
  • 출판일 : 2007-09-27
  • 공급사 : 북토피아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3130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종교, 문화, 역사, 그리고 과학의 바탕 위에서 저마다의 철학을 가지고 시간을 만들어 온 인간의 역사를 말한다. 자연의 변화를 관찰해 시간을 알았던 초기 인류의 이야기부터, 시계와 달력의 발명과 발달 과정에 대한 이야기까지 역사가 계속되는 동안 수없는 변화를 거쳐 온 시간 체계를 살피면서, 시간에 대한 인간들의 다양한 생각과 측정방식을 보여 준다.

또한 ‘시간이란 무엇일까?’ ‘시간은 존재할까?’ ‘시간은 절대적인 것일까, 상대적인 것일까?’ 하는 철학적인 물음에 답을 찾아 들어가면서 비밀스럽고도 신비로운 시간의 베일을 벗겨 나간다. 달력과 시계 속 시간만이 유일하다고 믿는 현대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시간이란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시간에 대한 인간의 다양한 철학과 접근 방식, 그리고 그 부산물인 시계와 달력의 역사를 통해 보이지 않는 질서인 시간을 보고, 규정짓고, 공유하고자 했던 인간의 역사를 만나게 한다. 또 강렬한 색감과 상징적인 묘사로 시간의 모습을 표현한 목판화와 촌철살인의 명언들은 다소 철학적인 글과 어우러져 생각할 수 있는 여백들을 마련하고 있다.

저자 소개

선선(번역자) : 고려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불문학을 전공하고, 프랑스 부르고뉴 대학교에서 기초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고려대학교에서 '프랑스 문화 산책'을 강의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첫 발견 시리즈> <멕시코 혁명파 화가들> 등이 있다. 실비 보시에(저자) : (Sylvie Baussier)
10년간 사서 교사로 일한 뒤, 문학 공부를 했다. 1997년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글쓰기를 하고 있으며, 고대 사회와 역사를 주제로 한 책을 써 왔다. 최근에는 장애인이나 죽음을 다루는 책을 집필하기도 했다. 국내 소개된 책으로는 「바다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 「어린이를 위한 세계사 이야기 - 그리스 사람들」「어린이를 위한 세계사 이야기 - 로마 사람들」 등이 있다. 김기윤(감수) : 서울대학교 과학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클라호마 대학교에서 과학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 과학사 학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여러 대학에서 과학사 강의를 하고 있다. 메 앙젤리(삽화가) : (May Angeli)
작가이자 삽화가로, 튀니지와 프랑스를 오가며 두 나라에서 벌어지는 시사 문제를 쓰고 그린다

목차

추천의 말 시간의 역사는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삶의 역사입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시간, 명백한 사실 그리고 신비 1장 하늘에서 온 시간 한낮의 주인, 태양 왜 일주일은 7일일까? 차고 기우는 달 일주하는 한 해 왜 지역에 따라 계절이 다를까? 자연적인 시간에서 인위적인 시간으로 언제나 더 위대한 시간 시간에 처음과 끝이 있을까? 2장 시계, 시간을 담다 자연의 시간을 잴 수 있을까? 인간이 시간을 길들이기 시작하다 괘종시계에서 진자시계까지 도시마다 다른 시간 무한히 작은 것 속에 존재하는 시간 3장 달력, 내가 서 있는 위치 시간 위에서 내 자리를 찾다 로마 인들의 품에서 태어난 오늘날의 달력 이슬람교도의 달력 유대 인의 달력 힌두교도의 달력 중국인의 달력 4장 우리가 만드는 시간 시계가 알려 주는 시간과 실제 시간이 같을까? 생물학적 시간에 매인 인간의 몸 시간은 여유 부리는 것을 방해한다 내가 살고 있는 이 순간 기억 속에만 있는 시간, 과거 미래는 마음에 존재하는 시간? 시간으로 이루어진 존재 이야기를 마치며 시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부록 우리가 보는 시간의 역사 저자소개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