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조선의 킹 메이커 - 8인8색 참모들의 리더십

    제목 : 조선의 킹 메이커 - 8인8색 참모들의 리더십
  • 저자 : 박기현
  • 등록일 : 2008-07-07
  • 출판사 : 역사의아침
  • 출판일 : 2008-02-25
  • 공급사 : 북토피아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3126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조선을 주름잡은 8명의 킹메이커, 그들의 선택이 조선의 왕과 역사를 바꿨다!

조선왕조 500년 역사 중 시대의 흐름을 읽는 빼어난 감각과 불변의 충성심, 탁월한 결단력으로 군주를 만들어내고 국정 전반을 훌륭하게 수행해낸 킹메이커 8명을 선별해 재조명했다. 군주와 함께, 때로는 군주를 리드하며 새로운 왕조를 연 정도전, 스스로 선택한 군주를 결코 넘어서지 않으면서도 군주의 의지를 잘 살펴 보좌한 하륜, 치밀하고 때로는 의심 많은 완벽주의자 세종을 잘 섬기며 완급을 잘 조절한 황희, 세조의 문화적이고 외교적인 왕재를 발견해 이를 성취하도록 만든 신숙주, 중종을 군주로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진리를 위해 목숨을 바친 조광조, 투정이 심하고 겁도 많은 임금을 보필하며 처참한 난국을 극복해낸 유성룡, 명분보다는 실리를 추구하기 위해 악역을 자처한 최명길, 조선의 르네상스를 이끌어낸 정조의 든든한 보디가드가 되어주고 군주를 위해 영의정 자리마저 초개처럼 내던진 채제공 등이 보여준 시대정신과 리더십을 통해 21세기형 킹메이커의 모습을 제시하고, 각 인물들의 지혜와 경륜, 처세술을 전해준다. 또한 군주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관계를 형성하고 갖은 견제와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은 물론 그들의 마지막 모습 등을 객관적으로 살펴보았다.

저자 소개

박기현(저자) : 안동에서 태어났으며,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어와 신문방송학을 전공했다. 1991년 문화정책 비평서 「이어령 문화주의」를 출간하며 글쓰기를 시작했다. 현재 역사 분야의 글쓰기와 함께 인생의 연륜과 지혜를 담은 실용서를 집필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책 읽기 소프트」「한국의 잡지출판」「러시안 십자가」「별을 묻던 날」과 장편역사소설 '신들의 고향을 전남일보에 연재하기도 했다. 그 밖의 저서로는 「고려사람 고려사회」「손에 잡히는 고려 이야기」등의 역사서와 역사 인물을 주제로 한 실용서 「악인들의 리더십과 헤드십」이 있으며, 주간 신문 「사람과 사회」에 '한국고대사의 수수게끼'라는 시리즈를 연재했고,「KBS HD 역사스페셜」이 있다.

목차

1 정도전, 군주를 업고 새로운 세상을 꿈꾸다_ 태조의 창업을 설계한 ‘상부상조의 리더십’ 2 하륜, 스스로 군주를 선택해 모시다_ 태종의 의지를 잘 살펴 보좌한 ‘부창부수의 리더십’ 3 황희, 꼼꼼한 군주의 실무형 참모가 되다_ 세종의 완급을 잘 조절한 ‘수용의 리더십’ 4 신숙주, 나라와 백성을 위해 큰 그림을 그리다_ 세조의 오명을 치적으로 덮은 ‘열정의 리더십’ 5 조광조, 역량이 부족한 중종을 군주로 키우다_ 진리를 위해 목숨을 건 ‘일편단심의 리더십’ 6 유성룡, 초유의 전란을 슬기롭게 극복해내다_ 선조의 몽니를 다 품어준 ‘관용의 리더십’ 7 최명길, 실리 추구로 절체절명의 조선을 구하다_ 인조를 위해 악역을 자처한 ‘뚝심의 리더십’ 8 채제공, 군주의 든든한 보디가드가 되다_ 정조를 위해 벼슬마저 던진 ‘동고동락의 리더십’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