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안녕, 살라망카 : 스콜라 어린이문고 01

    제목 : 안녕, 살라망카 : 스콜라 어린이문고 01
  • 저자 : 김혜리
  • 등록일 : 2013-04-24
  • 출판사 : 스콜라
  • 출판일 : 2013-03-08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19099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안녕, 살라망카》는 초등학교 3학년 세윤이가 평소 일에 바빠 어색하기만 한 아빠와 단둘이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가족의 관계 회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건설 회사 현장 소장으로 평소 얼굴 보기 힘든 아빠와는 어느새 한 공간에 단둘이 있는 것이 어색할 정도의 사이가 되었고, 엄마 역시 빠듯한 생활에 아이들에게 피아노를 가르치느라 세윤이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지 못해, 세윤이는 그 외로움을 짝꿍 효서에게 얻어 온 ‘누드 개구리’와 나눈다. 하지만 그 누드 개구리마저 엄마 아빠가 싸우는 과정에서 죽고 만다.
유일한 말벗이었던 ‘누드 개구리’는 죽고, 엄마 아빠는 싸움으로 삐걱거리고, 그 속에서 불안하고 외로운 세윤이. 그때 아빠가 건넨 스페인 여행 제안이 영 마뜩찮은 것은 당연할 것이다.
하지만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그 사람의 가장 진실된 모습을 끄집어내기도 하고, 없던 용기도 생기게 하며, 닫혔던 마음도 열어 준다. 세윤이와 아빠 역시 처음에는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싸우기도 하지만, 여행을 하면서 차츰 그간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을 표현하며 서서히 서로의 마음을 열고, 사랑을 확인해 간다.
또한 아빠가 엄마를 처음 만났던 장소인 스페인을 다시 찾음으로써, 아빠는 아들 세윤이와의 관계 회복만이 아닌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의 설렘을 떠올리며. 현재를 돌아보고 가족의 화합을 새로이 다지게 된다.

살라망카에서 다시 만난 누드 개구리
스페인 살라망카 대학의 정문 벽에는 ‘행운의 개구리’라고 불리는 조각이 새겨져 있는데, 그것을 찾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고 한다. 작가는 여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이 이야기를 풀어냈다. 그리고 이 개구리는 책 전반에 걸쳐 등장하여, 가족을 다시 화해시켜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바쁜 엄마 아빠와의 사이에서 소외된 세윤이에게 처음 등장한 개구리는 세윤이의 말벗이 되어 주었지만 부모의 싸움에 엉뚱하게 희생되고, 살라망카 대학의 정문에서 자신의 개구리와 꼭 닮은 코코라는 개구리를 다시 만나게 된다. 우주에서 왔다는 개구리 코코는 가족의 삐걱거림 속에서 마음을 닫고 누구에게나 퉁명스레 대하는 세윤이의 마음의 문을 열게 해 주어 사람들과 다시 소통하게 도와준다.
또 엄마 아빠를 그리워하는 코코의 사연과 세윤이네 가족의 이야기가 오버랩되며, 위기의 세윤이네 가족에게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여 화합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저자 소개

김혜리(저자) : 이 시대의 대표적인 아동 작가 김혜리는 1955년 충남 아산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고,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를 졸업(석사)했다.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되며 등단하였고 1996년 삼성문학상 장편 부문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은『은빛 날개를 단 자전거』『빨간 우체통』『난 키다리 현주가 좋아』『바꿔버린 성적표』『메아리가 되고 싶어요』『강물이 가져온 바이올린』『나를 비교하지마세요』『열한 살 아름다운 시작1,2』『보보의 모험』『엄마 친구 딸은 괴물』『진희의 스케치북』『날개 달린 아이들』『빠샤 천사』『방귀쟁이 촌티 택시』등 다수가 있다. 그녀는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마음의 넓이를 넓혀 주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해 열심히 글을 쓴다.

목차

작가의 글
누드 개구리를 만나다
살라망카에서 만난 누드 개구리
딸꾹질, 너 다 가져!
풍력발전기에 올라탄 코코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