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괜찮아요 - 가계주치의가 전하는 희망 처방전

    제목 : 괜찮아요 - 가계주치의가 전하는 희망 처방전
  • 저자 : 이금주
  • 등록일 : 2011-08-29
  • 출판사 : 해빗
  • 출판일 : 2011-05-30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24253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제2의 경제위기에 대처하는 우리 가족 재정 다이어트 법!

소비가 늘어가고 주머니는 비어가는 지금의 상황에서 한 번쯤 돌아봐야 할 바로 우리들의 이야기!
경제 위기, 지금은 재정 다이어트가 필요한 때다!

우리는 어려운 시절도 있었지만 어느 나라 못지않게 많은 풍요를 누리고 살았다. 예전엔 부의 상징이기도 했던 아파트 생활, 자가용, 외식, 다이어트 같은 말들이 우리의 일상에 자리를 잡았다. 그러나 현재 한 가정 한 가정을 들여다보면 의외의 상황이 펼쳐진다.
대출과 마이너스통장, 카드 빚, 빚, 빚……. 대부분의 가정이 빚으로 생활을 이어간다. 심지어 큰돈을 벌기 위해 빚을 얻어 주식, 펀드에 투자하는 실정이다. 웬만한 가정은 수입보다 지출이 크다. 그 차액을 매우기 위해 또 빚을 얻고 꼬박꼬박 이자를 지불하지만 수입과 지출의 간격은 좁혀들지 않는다. 이 간격을 좁히기 위해 ‘돈이 돈을 번다’는 신념으로 빚을 얻어 투자하고 …… 이자는 늘고 ……. 이것이 현실이다. 돈을 벌기 위해 아등바등하지만 돈은 어디론가 줄줄 세어나가고 있다.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떠들어대면서 돈을 써대지만 정작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돈에 대한 생각과 태도에 있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만 상태다. 사실 미국 발 금융 위기를 초래한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도 따지고 보면 다이어트가 힘들 정도로 비만해진 재정이 당뇨병 같은 합병증을 얻은 결과다. 지금은 우리 가족의 재정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할 때다. 가계주치의 이금주는 이 책에서 우리 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재정 다이어트 법을 전하고 있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으로 사는 우리 가족

나, 박소연, 능력 있고 돈 잘 쓰는 여자다. 열심히 벌어서 즐겁게 소비하며 살자는 주의로, 짠순이 기질은 애초에 DNA로 받아본 적이 없다. 서울에서 30평대 아파트에 살며 2500cc 자동차를 모는 나는 중산층이라 자부하며 살았다. 그러나 우리 집 재정 상황을 숫자로 환산해 평가해보곤 남편과 함께 한참 동안 멍하니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현재 우리 집 자산 7500만 원.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 매달 마이너스 64만 원. 마이너스 통장 세 개. 은행대출 말고는 빚은 없지만 카드 결제일이 다가오는 게 두렵다. 초등학교 4학년 딸이 다니는 학원이 세 군데, 집에서 하는 피아노 과외까지 하면 총 네 군데에 딸 사교육비로 큰돈이 빠져나간다. 부담은 되지만 직장에 다니느라 집에서 꼼꼼히 챙겨주지 못하는 민정이를 위해선 어쩔 수 없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으로 사는 우리 가족을 위해 재정 관리를 도와주겠다고 나선 천사 같은 아줌마가 있었으니, 바로 성 이사님이다. 7주간 매주 내주는 과제를 통해 우리 집 재정을 진단하고 건강한 재정 관리를 위한 처방을 내려주신다고 한다. 그렇게 7주 동안 가계 관리에 대해 배우고 나면 우리 가족에게 어떤 변화가 올까?

위기 탈출 희망 메시지, “괜찮아요!”

이 책은 어느 평범한 주부가 머니 트레이너를 만나 착실한 가계 관리에 대해 배워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소설 형식으로 접근하고 있어 독자들도 쉽게 재정 관리를 따라 배울 수 있다. 주인공이 한 주 한 주 성장해 가는 과정을 보면 따라 하고 싶은 욕구가 솟는다.
주인공의 상황은 현재 우리 가정들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상황 그대로이다. 소비에 익숙해 있고, 대출과 마이너스통장으로 생활을 유지하는 우리의 자화상이다.
저자는 지금의 경제위기가 진짜 경제 선진국으로 가는 과정이라고 말한다. IMF를 벗어나기 위해 정책적으로 소비를 부추겼고, 덕분에 위기를 넘겼을 수도 있지만 그 후 우리는 소비에만 익숙하고 돈 지키는 방법을 모르고 살게 됐다.
이 책에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은 바로 우리 주위의 이웃들이다. 주식으로 돈을 깎아먹고 있는 최 과장, 중소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 170만 원 월급에서 100만 원씩 아버지에게 카드빚을 갚고 있는 주영이, 남편이 사업을 하다 빚을 지고 이사를 가는 정아네와 예지네…….
각 가정마다 아픔이 있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애쓴다. 위기는 위험이며 동시에 기회이니 지금 무너지지 말고 다시 일어서자는 희망의 메시지가 바로 이 책이 말하는 “괜찮아요”이다.

저자 소개

이금주(저자) : 경제 교육 전문 업체인 (주)런앤런캠프의 대표로서 FN STARS, 한국경제신문 와우에셋(주), ING, 푸르덴셜, 삼성화재, 대한생명, 금호, 녹십자, AIG, AssetMaster, TFC, LG화재, 알리안츠에서 Sales Process 및 매니저 교육 등 기타 여러 금융기관, 학교, 관공서, 교회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외국 보험사 프로 조직 여성 트레이너라는 명성을 갖고 있는 그녀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영업 방식인 FCMT(Financial Clinic Money Trainer; 재정클리닉)라는 시스템을 금융 영업인 4천여 명에게 강의와 현장실습을 통해 전달한다.

목차

감사의 글
추천사
프롤로그
1부 각 가정의 돈에 대한 아픔
2부 7주 과정으로 돈에 대해 배우다
3부 괜찮아요!
4부 축복의 씨앗
에필로그
부록 : 씨앗 가계부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