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벨아미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14 (한글판)

    제목 : 벨아미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14 (한글판)
  • 저자 : 기 드 모파상
  • 등록일 : 2013-04-24
  • 출판사 : 더클래식
  • 출판일 : 2012-12-12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767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2012년 8월말 대개봉 영화 <벨아미> 원작!

여성을 유혹하는 치명적인 옴므파탈 벨 아미 이야기
인간의 타락한 욕망을 매력적으로 재현한
사실주의 대표 작가 기 드 모파상의 수작!

2012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벨아미〉원작
더클래식 세계문학컬렉션 14번째 작품 《벨 아미》출간!
개봉하기도 전에 19금 예고편으로 화제가 된 영화 〈벨아미〉. 이 영화의 주인공은 전작 <트와일라잇> 시리즈로 전 세계 여성 팬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로버트 패틴슨이다. 부드러운 뱀파이어의 모습을 기억했던 관객에게 여성을 유혹하는 옴므파탈 역을 소화한 로버트 패틴슨의 모습은 신선한 충격을 줄 만하다. 욕망과 성공을 위해 주위의 모든 여성을 탐하는 ‘나쁜 남자’의 모습을 파격적인 배드신과 함께 보여 주기 때문이다.
더클래식 세계문학컬렉션 14번째 작품으로 영화 <벨아미>의 원작 《벨 아미》를 선보인다. 가난한 집안에서 출생한데다가 퇴역한 군인 출신인 조르주는 잘나가는 신문 기자 친구 포레스티에를 통해 사교계에 발을 들여놓은 후 신분 상승 욕망에 사로잡힌다. 그 후, 조르주는 사교계에 들어와 ‘미남 친구’라는 뜻의 별칭 ‘벨 아미’로 불리며 여러 계층의 부와 지위를 갖춘 여성들을 유혹한다. 자신에게 부와 쾌락, 명예를 얻게 해 줄 여자라면 누구든지 유혹했다가 필요가 없어졌다고 판단하면 버리기를 반복한다.
영화 <벨아미>와 원작 《벨 아미》는 내용의 구성이나 전개는 비슷하다. 단지 인간의 욕망과 탐욕을 상징하는 수단으로 에로틱한 장치를 사용한 영화 〈벨아미〉와 달리 원작 《벨 아미》는 근대 프랑스의 격동적인 사회상과 인간의 뒤틀린 욕망을 좀 더 첨예하고 사실적으로 재현했다. 사실주의 대표작가 기 드 모파상의 주제의식과 문체가 한층 매력적으로 드러나는 더클래식 세계문학컬렉션 14번째 작품 《벨 아미》가 전하는 치명적인 옴므파탈의 유혹이 2012년 떠나가는 여름을 뜨겁게 달군다.

인간의 뒤틀린 욕망을 매력적으로 재현한
프랑스 사실주의 대표작가 기 드 모파상의 수작!
흔히 치명적인 매력을 무기 삼아 남자를 유혹하는 요부를 ‘팜므파탈’이라고 한다. 벨 아미는 ‘옴므파탈’로 ‘여성을 유혹하는 치명적인 남자’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옴므파탈, 즉 우아하고 매력적인 외모를 이용해 신분 상승을 꿈꾸는 한 남자의 삶을 통해 인간의 그릇된 욕망을 재현했다. 선과 악, 옳고 그름의 경계가 허물어진 인간 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모파상의 사실주의적인 관점이 드러나는 작품이다.
모파상의 사실주의적인 관점은 작품에서 그린 파리 사회의 모순적인 구조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드 마렐 부인이나 포레스티 부인 같은 사교계 귀부인들은 풍족하고 안정적인 생활이 무료해서 애인과의 짜릿한 사랑을 꿈꾼다. 그녀들의 부도덕한 행위는 암묵적으로 묵인된다. 귀족들은 사치와 향락에 물들어 재산을 모두 잃고 생활고에 허덕여 직위를 부르주아에게 팔기도 한다. 이 틈에서 조르주 역시 교묘한 꾀를 써서 귀족 행세를 할 수 있었던 것이다. 정치인들은 부패해 전쟁과 언론을 이용해 이익을 챙기기에 바쁘고, 사회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야 할 언론 역시 정치인과 결탁한다. 실제 당시 프랑스에는 작품에서 그린 사회 분위기가 만연했기에 조르주나 그 주변 인물들의 행동은 설득력을 가진다. 1880년대 프랑스는 국내 경제를 살리기 위해 식민지 확장을 통해 시장을 개척했고, 정치인들은 손쉽게 재산을 늘릴 수 있었다. 또한 1881년 출판언론의 자유가 보장되면서 일간지와 정기간행물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독자를 많이 확보한 거대 언론사는 사회 여론을 형성하는 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언론이 정치와 결탁해 권력을 조작하고 만들어 낼 수 있는 여건은 이때부터 커졌다.
《벨 아미》는 당시 타락한 파리의 정치, 사회,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이를 바탕으로 옴므파탈 벨 아미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뒤틀린 욕망을 이루며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생생히 보여 준다. 오늘날까지 프랑스 사실주의 대표작가로 불리는 모파상은 선과 악의 경계가 허물어진 인간 사회의 모습을 냉철하게 묘사해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지표를 열었다.

“주인공 벨 아미의 흔적을 따라 이동한 간결하고 생생한 문장, 치열하게 냉소적이고 사실적인 시선, 기 드 모파상 최고의 작품” _아마존 리뷰 중에서

저자 소개

기 드 모파상(저자) : 1850년에 노르망디에서 태어난 기 드 모파상Guy de Maupassant은 1880년에 선배인 에밀 졸라가 주관하는 소설집 《메당의 저녁》에 〈비계 덩어리〉를 발표함으로써, 화려하게 문단에 데뷔했다.

모파상의 장편으로는 〈여자의 일생〉, 〈벨아미〉, 〈피에르와 장〉, 〈죽음처럼 강하다〉, 〈우리의 마음〉, 〈몽토리올〉 등이 있지만, 그의 문학적 진가는 오히려 단편에서 더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모파상의 단편에는 누벨nouvelle과 콩트Conte가 있는데, 굳이 분류를 하자면 누벨은 중편에, 콩트는 단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겠다.

1880년에 데뷔하여 창작생활을 할 수 있었던 1890년까지 10여 년 동안 모파상이 남긴 작품으로는 장편이 6편, 단편이 3백여 편, 그 밖에 시, 희곡 등이 있는데, 이것은 실로 창작에 대한 그의 정열이 얼마나 왕성했는가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놀랄 만한 업적이라 아니할 수 없다.

그의 문체는 간결하면서도 정확하고, 그의 작품에는 평범해 보이는 일상적 소재를 중심으로 사유思惟케 하는 작가의 깊은 정신이 배경으로 깔려 있다.

목차

제1부
제2부
작품 해설
작가 연보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