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마지막 잎새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0 (한글판+영문판)

    제목 : 마지막 잎새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0 (한글판+영문판)
  • 저자 : O. 헨리
  • 등록일 : 2014-10-21
  • 출판사 : 더클래식
  • 출판일 : 2014-02-10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947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미국 휴머니즘 문학의 대명사
평범한 소재로 뛰어난 기교와 형식을 창조한 오 헨리!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한
오 헨리 단편선 베스트 10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추천도서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

미국 휴머니즘 문학의 대명사 오 헨리
단편 문학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다
미국 단편소설에 획을 그은 오 헨리 단편선이 〈마지막 잎새〉를 표제로 내걸고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0권으로 출간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오 헨리’ 하면 단연 ‘단편소설’을 떠올리곤 한다. 그는 실제로 약 300여 편의 단편소설을 쓰면서 매우 다양한 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상 경험을 작품의 소재로 삼았는데, 가난, 질병 등으로 삶을 힘겹게 살아가는 사회적 약자들이나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의 애환을 다룬 소설이 많다. 이는 모든 사람을 동정하고 이해하려는 그의 사상에 기인한 것으로, 인간에 대한 사랑과 희생은 ‘휴머니즘’의 기둥이라 여겼다.
그가 이러한 작품 세계를 구축했던 가장 큰 이유는 그의 성장 과정에 따른 것이다. 오 헨리는 어렸을 때 폐결핵으로 어머니를, 알코올중독으로 아버지를 잃고 나서 할머니와 고모 밑에서 자라고, 자신 또한 건강이 좋지 않아 일찍이 고향을 떠나 황무지 텍사스에서 외로운 생활을 하였다. 결혼 후에는 잠시 은행원으로 일하였는데, 공금횡령을 했던 것이 그만둔 후에 들켜 중앙아메리카 지역까지 도피하였다. 그러던 중 아내의 병세가 악화되어 임종을 보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왔을 때 체포되어 3년간의 옥살이를 하였다. 그는 이러한 성장 과정을 통해 인간성의 숭고함과 고귀함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의 바람과 실제 사이의 괴리를 해학적으로 교훈적으로 풀어내어 독자에게 감동과 연민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랑스의 유명 소설가 기 드 모파상과, 러시아의 유명 극작가 겸 소설가 안톤 체호프에 버금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오 헨리의 15편 단편소설을 읽고, 그의 문학적 천재성에 빠져 보자.

뛰어난 기교와 형식을 마음대로 만들어 내는 언어의 마술사
평범한 소재로 예술 작품을 만드는 문학의 연금술사 오 헨리!
오 헨리는 풍부한 어휘력으로 만들어 내는 언어의 향기로움을 바탕으로 소설을 읽는 즐거움을 갖게 하였다. 동시에 ‘트위스트 엔딩’이라는 새로운 문학적 기교를 창시하여 세계 문학사에 이름을 남길 만한 업적을 남겼다. 트위스트 엔딩이란 독자의 기대나 예상을 뒤집는 문학적 기교를 의미하는데, 이 기교가 전혀 인위적이지 않고, 논리적이며, 개연적이다. 오 헨리는 한 작품에서 자신의 서술 기법에 대해 “독자가 알고 싶어 하는 것을 작가가 화제에 대하여 자신의 소견을 폭로할 때까지 숨기는 데 있다.”고 밝혔다.
이 책에서는 〈마지막 잎새〉 〈크리스마스의 선물〉 〈20년 후〉 〈물레방아 있는 교회〉 〈피서지에서 생긴 일〉 〈사회적 삼각관계〉 〈매혹적인 옆얼굴〉 〈경찰관과 찬송가〉 〈손질 잘한 램프〉 〈마녀의 빵〉 등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오 헨리의 단편소설 총 10편을 모았다. 첫 번째 〈마지막 잎새〉에서는 한 여자를 살리기 위한 노인의 기적을, 두 번째 〈크리스마스의 선물〉에서는 가난한 부부의 가슴 따뜻한 사랑을, 세 번째 〈20년 후〉에서는 친구 간의 믿음과 배신을, 네 번째 〈물레방아 있는 교회〉에서는 잃어버린 딸을 다시 찾는 감동을 담았다. 그리고 다섯 번째 〈피서지에서 생긴 일〉에서는 부자를 선망하는 당시 미국인들의 습성을 비판하였고, 여섯 번째 〈사회적 삼각관계〉에서는 정치인, 재벌, 거지의 엮고 엮이는 관계를 다루었으며, 일곱 번째 〈매혹적인 옆얼굴〉에서는 돈을 쫓고 시달리는 현대인을 비꼬았다. 여덟 번째 〈경찰관과 찬송가〉에서는 교도소에 가고 싶어도 못 가고 개과천선하려니 경찰에게 잡혀 가는 인생의 아이러니를, 아홉 번째 〈손질 잘한 램프〉에서는 당시 뉴욕 시민의 일상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마지막 열 번째 〈마녀의 빵〉에서는 과유불급(過猶不及)을 유머러스하게 담아냈다.
오 헨리의 단편은 ‘보여 주기’식의 교훈적 내용만 담았다는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짤막한 이야기 속에 담긴 휴머니즘과 해학성은 많은 독자를 웃고 울게 만드는 훌륭한 보석과 같다. 재미와 감동, 교훈과 진리가 담긴 작품을 만나는 순간, 메말라 버린 현대인의 영혼을 위로하는 촉촉한 단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저자 소개

O. 헨리(저자) : 미국의 소설가. 본명은 윌리엄 S. 포터. 노스캐롤라이나 주 출생. 의사인 아버지와 문학적 재능을 갖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나, 어려서 양친을 읽고 숙부의 약방 일을 거들었다.

1882년 텍사스 주로 가서 카우보이, 점원, 직공 등 여러 직업을 전전했다. 25세에 결혼하여 아내의 내조로 주간지를 창간했으며, 지방 신문에 유머러스한 일화를 기고하는 등 문필생활을 시작했다. 96년 2년 전에 사직한 은행에서 공금 횡령 혐의로 3년간의 감옥생활을 했는데, 이 옥고의 체험이 훌륭한 작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불과 10년 동안의 작가생활 중 300편에 가까운 단편소설을 썼는데, 《마지막 잎새》 《경찰관과 찬송가》 《서부의 마음》 《4백만》 등의 작품으로 인기작가 지위를 굳혔다.

목차

마지막 잎새
크리스마스 선물
20년 후
물레방아 있는 교회
피서지에서 생긴 일
사회적 삼각관계
매혹적인 옆얼굴
경찰관과 찬송가
손질 잘한 램프
마녀의 빵
재물의 신과 사랑의 신
사랑의 묘약
하그레이브스의 멋진 연기
돌고 도는 인생
어느 바쁜 브로커의 로맨스
작품 해설
작가 연보
The Last Leaf
The Gift Of The Magi
After Twenty Years
The Church With An Overshot-Wheel
Transients In Arcadia
The Social Triangle
The Enchanted Profile
The Cop And The Anthem
The Trimmed Lamp
Witche's Loaves
Mammon And The Archer
The Love-Philtre Of Ikey Schoenstein
The Duplicity Of Hargraves
The Whirligig Of Life
The Romance Of A Busy Broker
단어 정리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