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외투·코 - 고골 단편선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38 (한글판+영문판)

    제목 : 외투·코 - 고골 단편선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38 (한글판+영문판)
  • 저자 : 니콜라이 고골
  • 등록일 : 2014-10-21
  • 출판사 : 더클래식
  • 출판일 : 2014-02-10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608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에게
절대적 영향을 끼친
러시아 인도주의 문학의 선구자
니콜라이 고골의 단편집 《외투.코》

19세기 러시아 문학의 대표 문예사조
비판적 사실주의 창시자 고골
러시아 문학에 사실주의를 완성한 작가 고골은 이른바 비판적 사실주의의 창시자로서 러시아 문학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19세기 러시아는 서양의 근대화된 문명과 제정러시아의 경계 내에서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었다. 이 때문에 러시아 사회는 대혼란을 겪게 되고, 빈부의 격차가 날로 심해져 갔다. 니콜라이 고골은 이러한 당시의 사회상을 문학작품에서 나타냈다. 현실의 어두운 측면, 사회 최하층의 삶을 사실적으로 그려 낸 고골의 문학은 이후 러시아 문학가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그의 사실주의는 사회적 부패요소를 제거하고 보다 건실하고 밝은 미래에의 길을 개척하려는 인도주의적인 염원으로부터 출발한 것이다.
19세기에 들어 러시아 문학은 소설보다는 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 따라서 바실리 주콥스키와 알렉산데르 푸시킨이 당시의 러시아 문학을 주도하고 있었다. 고골은 주콥스키, 푸슈킨 등의 정신을 이어받고 그 위에 비판적 리얼리즘의 기반을 쌓아 중?단편소설로 작품화하였다. 이는 운문의 시대였던 러시아 문학을 산문의 시대로 바꾸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고골의 작품 중에서 특히 <외투>는 도스토옙스키가 “러시아 문학은 <외투>에서 나왔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파급 효과가 있었다.
추악한 현실세계에 대한 증오와 삶에 패배한 ‘자그마한 사람들’에 대한 동정을 나타낸 제정러시아의 수도 페테르부르크에서 벌어지는 세 가지의 고골의 리얼리스틱한 이야기 <외투> <코> <네프스키 거리>를 만나보자.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에게 절대적 영향
통렬한 풍자와 유머를 구사
니콜라이 고골은 <검찰관>, <죽은 넋> 등 수많은 걸작을 발표하였지만, 그중에서도 하급관리의 모습을 그린 <외투>는 후일의 도스토옙스키에게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 작품이다. 통렬한 풍자와 유머를 구사하는 고골이 러시아 문학에 끼친 영향은 심대하다. 그는 속악한 현실 가운데서도 인간적 감정을 찾아냄으로써 후세의 러시아 문학의 특징이 된 인도주의적 경향의 선구를 이루었다.
고골은 작품 속에는 당시의 러시아의 현실, 특히 지주 사회의 도덕적 퇴폐와 관료 세계의 모순과 부정 등을 예리한 풍자의 필봉으로 사실적으로 그려 냈다. 고골의 사실주의 정신이 훗날의 러시아 문학과 연극에 미친 영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저자 소개

니콜라이 고골(저자) : 러시아의 작가.우크라이나 출생. 푸슈킨과 더불어 러시아 근대문학의 개척자로 불림.

1834년 페테르스브르크 대학 세계사 담당조교수가 되었으나 그만두고 이듬해 작품집 <아라베스크> <미르고로드> 를 출판함.

관료주의 부패를 통렬히 비난하자 이에 대한 반대주의자들의 공격을 받고,36년 러시아를 떠나 1836년 파리에서 <죽은 혼>을 집필함. 이에 1839년 <외투>를 집필시작,41년 두 작품완성.

모스크바에서 <죽은 혼>2부를 완성하려다 착란상태에 빠져 1852년 43세로 사망.

목차

외투

네프스키 거리
작품 해설
작가 연보
The Overcoat
The Nose
Nevsky Avenue
단어 정리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