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킬리만자로의 눈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3 (한글판+영문판)

    제목 : 킬리만자로의 눈 :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3 (한글판+영문판)
  • 저자 : 어니스트 헤밍웨이
  • 등록일 : 2014-10-21
  • 출판사 : 더클래식
  • 출판일 : 2014-02-10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ML

용량

581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빛나는 작품 ★ 영원한 감동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도서출판 더클래식에서는 일찍이 고전의 가치를 깨닫고 이 시대에 꼭 읽어야 하는 작품들을 선별해 출간해 왔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고전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시대를 뛰어 넘어 사랑받는 작품들을 모았다. 고전의 가치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지만 읽는 시대와 사람에 따라 그 의미는 새로워질 수 있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단순히 외국어를 옮기는 번역이 아니라, 본래의 원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우리말과 글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번역에 중점을 두었다. 더불어 직접 영문을 읽고자 하는 독자를 위해 ‘영문판’도 함께 제작하여 증정한다. 이미 읽었더라도 다시 한 번 읽을 가치가 있는, 전 세계 독자들의 가슴을 울린 불멸의 걸작을 선별해 출간하는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43권으로 헤밍웨이 단편선 《킬리만자로의 눈》이 출간되었다.


20세기 미국 문학의 대문호,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남긴 주옥같은 단편선!
세계문학의 위대한 전설이자 미국 문학사의 지평을 넓힌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손꼽히는 명작을 선별해 엮은 단편선, 《킬리만자로의 눈》이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의 43번째로 출간되었다.
실제 제1차 세계대전을 겪으며 ‘길 잃은 세대’를 경험했던 헤밍웨이는 그 특유의 허무주의적 감성을 바탕으로 절제된 문체, 강인한 남성성, 참신한 소재가 돋보이는 많은 작품을 내놓았다. 그중 시대를 뛰어넘어 현재까지도 최고의 걸작이라는 평을 받는 다섯 작품을 엄선하여 모았다.
죽음을 앞둔 한 인간의 지나간 삶과 고독한 현재의 모습을 그린 <킬리만자로의 눈>, 전쟁의 심리적인 상처에서 벗어나고자 송어 낚시에 몰두하는 ‘닉’의 이야기 <두 심장을 지닌 큰 강>(1, 2부)을 비롯하여 <살인 청부업자들> <어느 다른 나라에서> <깨끗하고 환한 곳>까지.
헤밍웨이의 작품을 따라가다 보면, 전쟁을 겪은 후 삶의 방향을 잃은 인간의 방황과 고뇌의 사실적 묘사가 돋보인다. 그 배경에는 작가 스스로가 직면했던 전쟁의 비극적 경험이 내제되어 있으며, 작품 속에서 그 불안감과 상실감은 사실적으로 묘사되고, 독자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인간의 실존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


삶과 죽음, 그 경계에서
인간의 실존주의를 날카롭고 생생하게 묘사하다
<킬리만자로의 눈>은 주인공 ‘해리’는 작가로서 인정받으며 안락한 삶을 살아간다. 하지만 새로운 삶을 이루고자 찾아간 아프리카에서 우연한 사고로 인해 다리가 썩어 들어가다가 결국 죽음을 맞게 된다.
헤밍웨이가 30대 후반에 쓴 이 작품은 헤밍웨이의 자전적 요소가 강하게 남아 있는데, 그것은 모든 것을 상실한 고독한 인간의 모습으로 표현된다. 사실 그는 유독 ‘죽음’과 ‘고통’, ‘폭력’으로 얼룩진 세상의 어두운 측면을 자세히 묘사하는데, 이 단편집의 작품들도 예외는 아니다. 죽음 앞에 놓인 방황하는 인물의 심리를 사실적으로 나타내며 헤밍웨이의 흔적을 따라가게 한다.

“바로 그때 그는 자신이 지금 죽음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는 생각에 사로잡혔다. 그 생각은 빠르게 들이닥쳤다. 그러나 물이나 바람처럼 들이닥치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악취를 풍기는 공허처럼 들이닥쳤다. 묘한 것은 하이에나가 그 공허의 가장자리를 따라 가볍게 미끄러지듯 달려갔다는 것이다.”
_<킬리만자로의 눈> 중에서

<두 심장을 지닌 큰 강>(1, 2부) 역시 처음부터 끝까지 오직 낚시하는 일에만 몰두하는 닉이, 보고 듣고 느낀 감각을 구체적으로 서술한다. 소설의 배경이 되는 불타 버린 검은 숲은 전쟁터를 대신하는 듯하며, 낚시에 전념하는 그의 모습은 전쟁의 상처를 잊고 살아가려는 의지와 강인한 남성성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또한 낯선 도시에 등장한 두 남자의 폭력에 맞선 청년의 강인함을 묘사한 <살인 청부업자들>, 전장에서 부상당한 군인들의 일상을 보여 준 <어느 다른 나라에서>, 자살을 시도한 노인의 삶의 무력감과 실존적 고민을 담은 <깨끗하고 환한 곳>에서도 여전히 헤밍웨이의 삶과 밀접한, 그 특유의 실존주의 인생관을 만날 수 있다.

저자 소개

어니스트 헤밍웨이(저자) : 미국의 작가. 일리노이 주 오크파크 출생. 간결한 문체로 사상(思想)을 토로하는 금세기 최고의 행동주의 작가. 그의 작품의 특색은 어느 것이나 실재 사실과 맞물려 있다는 데에 있다. 가공이 아닌, 자신의 진실한 체험을 바탕으로 작품 활동을 하였으며, 그의 작품이 신선한 생명력으로 충일되어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전후시대 로스트 제너레이션(잃어버린 세대)의 풍속을 묘사한 <해는 또다시 떠오른다>로 결정적인 문명(文名)을 얻었으며, 이후 전쟁문학의 압권인 <무기여 잘 있거라>, 스페인 내란을 배경으로 한 그의 최대의 장편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등을 계속 발표하여 세계문학사상 우뚝 선 존재가 되었고, 늙은 어부의 불굴의 정신을 간결하고 힘찬 문체로 표현한 <노인과 바다>로 퓰리처상(1953)과 노벨 문학상(1954)을 수상하였다.

독자들은 그의 냉혹하고 비정한 서술로 허무 사상이 투영된 작품을 대함으로써 강렬한 인상과 함께 비극적인 여운을 오래도록 간직할 것이다

목차

킬리만자로의 눈
두 심장을 지닌 큰 강-1부
두 심장을 지닌 큰 강-2부
살인 청부업자들
어느 다른 나라에서
깨끗하고 환한 곳
작품 해설
작가 연보
The Snows of Kilimanjaro
Big Two-Hearted River: Part I
Big Two-Hearted River: Part II
The Killers
In Another Country
A Clean, Well-Lighted Place
단어 정리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